유니티로 2D게임 만들기 3일차(sdk platform tools version 0.0 < 23.0.0)에러 해결
sdk platform tools version 0.0 < 23.0.0
유튜브 시청하면서 거의 copy & write지만 하나하나 직접 타이핑이나 동작 조금씩 변경해보면서
나름 대충 전체적으로 돌아가는 게 보고 싶어서 엄청 간단하게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2D게임 안드로이드 폰으로 기동 할 게임인데 마지막에 역시나 문제가 발생...
file -> Build Settings -> Android로 빌드 앤 런 하면 돌아가야 정상인데 역시나 한 번에 될 리가 없지.
예전에 설치해서 쓰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랑 연관이있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아래 같은 에러가 발생
sdk platform tools version 0.0 < 23.0.0
구글형님한테 검색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인 듯...
근데 역시나 한번에 해결안 되고 처음부터 나오는 거 하나씩 해보다가
내가 해결한 방법은 기존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삭제/재설치
그리고
AppData\Local\Android\Sdk\tools에 들어있는 package.xml파일에서
obsolete="true"를 false로 변경 후 저장하기
마지막으로 하나 더 유니 티툴에서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Android SDK Tools............의 주소를
recommended 꺼를 안 쓰고 아까 재설치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로 변경하니 컴파일 에러가 사라졌다.
AppData\Local\Android\Sdk
이거 때문에 1 시간 넘게 날린듯하다.
아무튼 원인은 유니티에서 설치한 안드로이드 SDK에 먼가 부족하다는 글이 맞는 거 같다.
유니티 추가 설치에는 안드로이드 관련이 더 이상 없어서
역시 안드로이드 관련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설치한 후 참고 주소를 변경해주면 되는듯하다.
테스트용 갤8에 겜도 설치되고 컴퓨터 윈도 바탕화면에 경로 지정해서 apk파일도 같이 받아진다.
이제 담 공부는 구글플레이어 업로드용으로 되는지 해봐야겠다.
그전에 구글 계정도 새로 하나 만들어 둬야지.
오늘은 코딩은 없지만 뭔가 하나 해결돼서 뿌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