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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 2D게임 만들기 주제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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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주제 정하기

 

무슨 게임을 만들어볼 것인지 고민하기도 전에 우선 유니티를 들어보기만 했지 제대로 검색한 적도 없이 시간만 흘러서

취미로는 영원히 하지 않을 것을 알기에 취업이든 개인용 돈벌이든 배우면 도움은 될 거 같기에 공부하기로 결정.

 

아직 갓난애기인 우리 공주님이 잠드는 짧은 시간에 속전속결로 가볍게 유튜브부터 2배속으로 몇 개 훑어보고

2D 게임이 시간면에서 빠르게 할 수 있을 거 같기 때문에 2D 게임으로 정했습니다.

 

아직 스토리나 어떤게임으로 할 것인가 구체적으로는 정하지 않았지만,

툴사용이나 게임에 필요한 최소한 코딩을 배우기 위해 많은 유튜브중에서 연습용 게임 짧은 걸로 따라 만들기로 결정.

 

우선 새 프로젝트(2D)를 만들고 연습용 신을 만들었습니다.

씬이란 영화처럼 게임의 단계 같은걸 뜻하는듯합니다.

 

아직 초보이기도 하고 잘 모르니 하나의 씬으로 되는 연습게임을 하기로 결정.

씬 안에는 각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 케릭이나 배경 오브젝트 적이나 아이템 등등을 추가해서 각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위치나 크기 같은 게 기본적으로 inspector창에 뜬다.

 

공부하면서 새로 알게 된 것만 정리하면

Animation : 캐릭터 움직임이나 배경 움직이는 거처럼 자연스럽게 연출 가능 만들어서 inspector창에 animator에 체크로 추가

RigidBody 2D : 중력 엔진 장착하는 프로퍼티인 듯 추가하면 오브젝트가 아래로 떨어진다.

Capture Collider 2D: 캡슐 모양의 테두리 생성, 충돌 범위 같은 건데 다른 오브젝트에 Collider을 설정해놓으면 서로 겹 처지지 않는다.

Box Collider 2D: 박스 모양 테두리로 충돌 범위인 듯 Auto Tilling체크 시 알아서 이미지 크기랑 똑같이 설정해주는 듯하다

 

add component에 없는 건 add component젤 아래 New script로 코딩 작성 파일 추가해서 작성해야 한다.

 

오늘의 공부는 여기까지 하고 실습 좀 하다가 게임 구상을 해야겠다.

문제는 이미지나 배경 파일을 어떻게 구해 쓰는가인데 무료 사이트도 알아봐야 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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